Hi~ Summers!!

티티카카 AIR C16 채인링 가드 장착 본문

자전거

티티카카 AIR C16 채인링 가드 장착

eNaNII 2012. 7. 18. 00:13

티티카카 플라이트와 에어 사이에서 고민했을 때

이 체인링 가드가 없어서 뽀대나 보여서 선택했다

하지만 이거 탈 땐 통 좁은 바지만 입고 탄다는거...

그래서 검색 검색을 하다보니 체인링 가드라는게 있다는 걸 알았고

또 폭풍 검색을 해보니 C16의 가드는 130BCD에 52T라는 것도 알았다

안타까운 점은 C15에 맞는 체인링 가드를 구할 수 없다는 점...

또또또 폭풍 검색해보니 eBay에서 C16에 맞는 가드를 판다는 것을 알았다

덕분에 난생 처음으로 해외직구를 했고

근 일주일만에 집에 도착했다...

이제 장착!!

기존에 달려 있던 나사를 모두 풀었따..

몰랐는데 이걸 푸니

톱니바퀴가 휘청 거리며 떨어졌다.. 하하 ^^;

참고 했던 블로거가 동봉 된 너트가 맞질 안아 기존 너트를 그대로 사용했다고 했는데

정말 맞질 안았다...

다행히 기존 너트와 호환이 너무 너무 잘되서 조립하는데 그닥 어렵지 않았다...

위 사진은 장착을 완료한 사진이다.

(중간 작업을 생략해도 될 만큼 너무너무 간략했다.)

장착 전 사진과 비교하니

어찌나 뽀대가 나는지...

3만원 투자해서 어렵지 않은 멋진 DIY를 한것같이 뿌듯뿌듯!!

비도 사부작 사부작 오는데 기어 변속할 때 간섭은 안일어 나는지

살짝 한바퀴 돌아보고

이상 없음을 확인했다...


Comments